모두가 3월을 기다리는 이유가 있죠. 3월만 되면 플레이리스트에 들어가는 그 곡이 생각나지 않으세요?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매년 봐도 가슴 달달해지는 벚꽃이 조만간 필 거예요. 언제 벚꽃을 즐길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벚꽃 개화시기
2023년 벚꽃은 언제 필까요?
제일 빨리 개화하는 곳은 제주 서귀포로 3. 22.이에요. 그 뒤로 광주와 전주가 3.27. 개화하고요. 대전은 3.31. 서울의 벚꽃 개화 시기는 4.3.이고 춘천 4.7. 에 이어 두 번째로 늦은 개화네요.
제가 사는 청주는 4.1. 개화한다고 해요. 무심천 벚꽃길에 30대의 푸드트럭이 입점한 '푸드트럭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기대해 주세요!
(3월 31일~4월 2일) 청주대교~용화사 전 삼거리까지 맛있는 음식과 멋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거예요 ><
2022년 벚꽃 구경
저는 개인적으로 벚꽃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람을 보는 건지 벚꽃을 보는건지 모를 때가 많았어요. 그래서 끝물일 때 벚꽃 구경을 많이 가는데요~ 벚꽃이 질 때쯤에도 가만 보면 끝까지 꽃을 달고 있는 녀석들이 있어요. 그럴 때가 오히려 조용한 분위기에서 즐기기 좋답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를 즐기면서 다리가 아플때까지 벚꽃 구경하며 산책하는것 어떠세요? 힘들면 잠깐 벤치나 어디 엉덩이 붙일 수 있기만 한 곳 찾아 앉아 멍하니 떨어지는 벚꽃을 보는 것도 그렇게 분위기 있을 수가 없답니다:)
벚꽃 구경하면 인증샷도 빠질 수 없죠 XD 친구들과의 인증사진도 필수지만 개인샷 필수!!! 요즘은 각 지자체에서 벚꽃 주변에 조명을 둬서 어두운데도 사진이 잘 나오게 해놨더라고요. 다른 귀여운 조형물이나 조명들도 있어서 예쁘게 사진 찍을 수 있었어요. 물론 꽃이 활짝 핀 곳은 줄 서서 사진찍어야 하는 민망함도 있었지만요..;_; 민망함은 잠깐이고 사진은 영원하니까요. 저처럼 뚝딱이인 분들이 계시다면 눈 딱감고 그 줄에 합류해서 사진 찍어보세요. 시간이 지나고 나면 또 다른 추억이 되더라구요.
+개나리 개화시기
알아보는 김에 개나리 개화시기도 볼까요?
역시나 서귀포시가 3.15.로 가장 빠르고요. 청주는 3.21., 서울 3. 25.로 대부분의 지역들이 3월 초중반쯤 개화해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이지만 봄을 알리는 꽃인 만큼 벚꽃만큼 사랑받았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관심도가 덜 한 것 같아 아쉽네요. 노란색으로 앙증맞게 핀 녀석들도 귀엽지 않나요? 이름도 개나리인게 자신과 찰떡인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마무리
이제 막 코로나에서 안정기를 찾아가고 있는 만큼 이번 벚꽃 구경은 많은 분들이 더 마음 놓고 즐겼으면 좋겠어요. 답답하게 마스크 쓰고 꽃 구경 하던 때는 지나갔으니까요! 코로 실컷 꽃 냄새, 바람냄새도 맡고요. 아무래도 이번에도 어? 하는 순간 더위가 찾아오고 꽃이 빨리 질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또 많은 지자체 담당자분들도 고생이 많으셨죠. 벚꽃 구경 온 사람들 통제하랴 민원 생기면 해결하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ㅠ
어서 빨리 4월이 되길 기대해 봐요. 언제 추위가 있었냐는 듯, 언제 황량했다는 듯 세상이 알록달록 해질 거에요. 톡톡 튀는 봄 감성에 얼른 빠져 들고 싶네요 ㅎ.ㅎ
댓글